•   Home >  교회사역 >  Missional Church

    • 미셔널 처치 컨퍼런스 초청의 글

      Missional Church Conference

      주제: 미셔널 목회

      교회의 본질인 선교적(missional) 정체성! 디아스포라 교회로서 성경적으로, 역사적으로 주어진 선교적(missional) 사명과 역할!! 위의 두가지 주제를 함께 고민하고 있는 디아스포라 교회들이 함께 모여서 각 교회의 비전과 고민들을 나누며 도전하고 격려하는 자리를 만들고자 합니다.





      빌립보 교회는 출애굽기 19:5,6절 말씀을 기초로 ‘하늘과 땅의 다리가 되어’라는 사명으로 1993년 미국 동부 메릴랜드 주에 세워졌습니다. 교회의 머리되신 그리스도께서 디아스포라 교회로 세우신 분명한 선교적 정체성과 사명을 가지고 이 시대에 하나님이 기대하시는 역할을 어떻게 감당할까를 고민하면서 하나님의 은혜로 여기까지 왔습니다. 그러나 항상 우리가 제대로 하고 있는 것인가? 질문을 던지면서 많은 부족함을 절실하고 있습니다.

      이에 교회 ‘본질’에 담긴 선교적 정체성과 사명에 대해 고민하는 디아스포라 교회들과 함께 나누고, 함께 격려하고, 함께 도전받는 자리를 통해서 교회의 본질 회복’이라는 거대한 시대적 요구에 작은 나비 몸짓이라도 해야할 것 같은 부담을 가지고‘미셔널처치 컨퍼런스’를 준비하였습니다. 미셔널처치 컨퍼런스에서는 ‘미셔널 목회’라는 주제를 가지고 목회자들의 미셔널 정체성이 어떻게 지역교회 목회 현장에 적용되어야 하는가를 놓고 함께 나누는 시간을 가지고자 합니다.

      어느 교회도 완전하다고 말할 수 없기에, 각 교회에 주신 독특한 DNA를 가지고 교회의 본질인 선교적 사명과 역할을 찾고자 하는 교회들이 함께 모여 서 세계 복음화라는 공동의 목표를 향해서 디아스포라 한인 교회로서 함께 연대를 이루는 아름다운 모습에 대한 비전을 가지고 미셔널 처치 컨퍼런스 에 귀교회를 정중히 초청합니다.


      송영선 목사 / 빌립보교회

      일시 : 매년 3월 중순
      장소 : 미 동부 메릴랜드 주 소재 빌립보 교회 (7422 Race Rd. Hanover, MD 20175)
      참가대상 : 담임목사, 부목사, 선교목사 및 선교위원회
      주관 : 빌립보 교회
      문의 : 김성모 선교사 kimsungmo@gmail.com (410-336-2021)